구미YMCA 뉴스레터
[구미YMCA레터 Vol.69] 가을의 길목에서..
44
2025-10-02
인쇄
공유

News Letter Vol.69

다시 돌아온 ‘동네방네 깜짝 놀이터 6

아이들의 웃음소리와 즐거움이 가득한 ‘동네방네 깜짝 놀이터’가
10.17(금), 올해로 여섯 번째 문을 엽니다.
아이들의 놀 권리를 지키고 지역사회 안에서 함께 즐길 수 있는
장으로 자리매김해 온 이 행사는,
다양한 체험과 공연, 그리고 맛있는 간식으로 꾸며져
참여한 아이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9월 활동소식

아이누리장난감도서관 송정점, 11주년 맞이 회원행사

영·유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2014년 9월 설립된 구미시 아이누리장난감도서관 송정점이 개관 11주년을 맞는다. 구미YMCA가 경상북도와 구미시의 지원으로 운영하는 이곳은 9.23~10.11 이용자와 함께하는 11주년 회원행사를 펼친다.

이번 행사는 이용자와 함께 장난감도서관의 성장을 축하하고 소통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이용 후기 남기기 ▲축하 메시지 쓰기 등 다양한 참여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단순한 장난감 대여 공간을 넘어, 지역사회 가족들이 함께 추억을 만들고 의견을 나누는 소통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장난감도서관은 장난감 대여 서비스 외에도 행복한 엄마학교, 아동 가베·보드게임 수업, 장난감 코칭 유튜브 운영, 가족 식생활교육 등 다양한 교육·문화·놀이 프로그램을 통해 아동의 건강한 성장 환경 조성에 기여하고 있다. 더불어 돌복·돌잡이용품 무료 대여, 벼룩시장, 장난감 병원, 장난감 기부DAY 등을 운영하며 자원 절약과 나눔 문화 확산에도 앞장서고 있다.

소식 자세히 보기

엄마와 함께하는 영유아 놀이교실 ‘으랏차차 가을운동회’

아이누리장난감 도서관 송정점/구평점에서는 각각 지난 9월 13일과 20일 장난감도서관 회원 중 12개월~24개월 아동을 둔 17가족을 대상으로 놀이교실을 진행하였다.

이번 놀이교실을 통해 주말 오전에 즐겁고 활동적인 경험을 할 수 있어서 매우 감사하다는 참여 아버님의 인사는 또래 아기를 양육하는 젊은 부모들간의 교류가 확대되고, 아이 키우기 좋은 우리 동네를 만들고자 하는 아이누리장난감도서관의 마음이 전달되었다고 느껴졌다.

지역에서 장난감도서관의 역할이 다양한 부분에서 기여할 수 있도록 고민하고 또 고민해야 할 부분이 많을 것으로 생각한다.

소식 자세히 보기

신나게 놀go! 환경실천도 하go!

지난 9월 13일, 고아지역아동센터 친구들이 굿(good) 센(center) 스(school)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대구 스파크랜드에서 플로깅 체험활동을 진행하였다.

‘굿센스 프로그램’은 경상북도와 경상북도교육청이 함께하는 마을밀착형 프로그램으로, 아이들이 일상 속에서 환경과 공동체의 가치를 배우고 실천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번 활동은 단순한 체험을 넘어 환경을 지키는 작은 습관을 배우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펀앤챌린지’ 놀이활동으로 즐겁게 몸과 마음을 풀고, 점심에는 햄버거 세트를 맛있게 먹은 후 스스로 분리수거를 실천하며 환경사랑을 행동으로 옮겼다. 쓰레기를 줍는 것도 중요하지만, 다시 사용할 수 있도록 올바르게 분리하여 버리는 것의 의미를 깨닫는 순간이었다.

참가한 아이들은 “재미있게 놀면서 환경을 지키는 방법도 배울 수 있어 좋았다”, “앞으로도 분리수거를 잘 하고 싶다”며 즐거움과 다짐을 함께 나누었다. 앞으로도 우리 센터는 아이들이 즐겁게 배우고 실천하며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이어갈 예정이다.

구미YMCA  구미시 송원동로 11-16
Tel. 054)452-2321 | Fax. 054)453-7734 | www.gumiymca.or.kr

닫기
© 구미YMCA의 뉴스레터
이 페이지는 오즈메일러로 만들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