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YMCA 뉴스레터
[구미YMCA 4월 뉴스레터] SAVE THE OCEAN!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해양투기 반대
0
2023-04-27
인쇄
공유

따뜻한 세상, 정의로운 사회를 꿈꾸는 YMCA와 함께해요!(Vol.45)

[4.26 대구경북지역 시민사회단체 기자회견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해양투기 반대한다!

후쿠시마 핵발전소 방사성 오염수 해양투기 기도하는 일본을 규탄한다!
태평양은 핵쓰레기장이 아니다. 일본은 후쿠시마 방사성 오염수 해양투기 계획 즉각 철회하라!
대일 굴종외교로 국민의 생명과 안전 문제마저 외면하는 윤석열 정권 규탄한다!

2011년 3월 11일, 후쿠시마에서 원전사고가 일어났다. 핵연료봉이 고열에 노출되어 수소 폭발이 일어났고, 방사성 물질이 외부로 유출되었다. 이 사고는 국제원자력사고등급 최고 단계인 7단계로서 많은 희생자가 발생하였다.

그로 인해 인접 국가인 우리나라 역시 해양 오염과 수산물 안전에 대한 문제로 인해 직간접적 피해를 받고 있다.

후쿠시마 방사성 오염수는 지금도 녹아내리는 핵연료를 냉각시키기 위해 원자로에 주입되는 냉각수, 빗물, 지하수 등에 의해 발생하는 고농도 방사성 오염수를 말한다.

일본은 이 오염수를 저장탱크에 담아 발전소 부지에 보관중인데 보관할 장소가 없다는 핑계로 지구인들이 공동으로 이용하는 태평양에 투기하려고 한다. 오염수를 다핵종제거기(ALPS)로 정화한다고 하지만, 그 기기에 여러 결함이 발견되었고 그 기능조차 신뢰할 수가 없다.

이처럼 안전성이 전혀 확인되지 않은 방사성 오염수를 그대로 전세계인이 함께 사용하는 태평양으로 방출하려 하는 것이다

방사성 물질 중 세슘은 근육, 스트론튬은 뼈, 삼중수소는 혈액에 작용하여 유전자 변형 및 백혈병, 생식기능 장애, 암 발생 등이 일어날 수 있다. 일본 방사성 오염수가 투기될 경우 인근 해양 생태계에 치명적인 영향을 줄 것이며, 우리 어민과 수산업 종사자들에게도 큰 피해가 갈 것이다. [더보기]

구미YMCA  구미시 송정동 54-15번지
Tel. 054)452-2321 | Fax. 054)453-7734 | www.gumiymca.or.kr
E-mai. kumiymca@hanmail.net
본메일은 발신전용으로 회신이 불가능 합니다.

COPYRIGHT @ OZMAILER ALL RIGHT REVERED

닫기
© 구미YMCA의 뉴스레터
이 페이지는 오즈메일러로 만들었습니다.